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교류

해외에서 070 인터넷 전화 셀프 개통하기

070 전화기 공기계는 가지고 왔는데, 1년에 5번 이하로 쓰는 것 같아 필요 없는것 같아 해지를 했었다. 
그러다 사업상 다양하게 전화를 걸 일이 많고, 관공서에 전화를 걸어야 하는데,
국제전화로는 1588 수신자 부담이라 걸려지질 않고, 한국 전화기 역시 로밍을 켜야 하는 부담이 있어 
다시 070 전화기를 개통하려고 했다. 
그러다 알게된 전화어플 아톡 

http://atalk.co.kr/

 

아톡

070 인터넷 전화어플 아톡, 저렴한 국제전화는 물론 투넘버 및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talk.co.kr

단순히 070 전화를 개통하려다 뜻밖에 스마트 스토어 사업자에게도 유용한 사업자전화도 알게 되어 흐뭇함 ㅎㅎ
일단 이 내용에 혹해서 아톡서비스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았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과는 카카오 톡으로 손쉽게 통화하고, 또 내가 살고 있는 호주 통신사는 한국으로의 전화가 무제한 무료이다 ㅋ

단 1544, 1588과 같은 전화는 걸 수 없다라는게 최고의 단점. 
그리고 또 하나,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번호가 010 이다 보니, 저장하는 순간 내 카카오톡의 프로필 사진이 뜬다는게 최고의 단점 ㅎ
난 1인 기업이고 소상공인 수준이기 때문에 그닥 전화가 많이 오진 않는다, 게시판이 가끔 불이 날 뿐 ㅎㅎ 
자 그럼 나에게 아톡 어플이 필요한 조건은 

  1544, 1588 전화가 수월할 것
∨ 만에 하나 고객분들이 제품문의로 전화를 걸었을 때 국제전화요금이 오르지 않게, 손쉽게 받을 수 있을 것
∨ 상담 시간 외의 시간에는 안내음성메세지가 있음 더 없이 좋을것 같다는 것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사용자별 안내가 있다. 
나는 1인 기업으로 선택

그리고 해외거주자로 선택.

거러취 내가 원하는게 한국인터넷 전화번호 (070)을 셀프 개통하는 것이지~~

가끔 070으로 어르신께서 전화가 오셔서 제품 문의를 하시곤 했는데, 문제는 정말 시도 때도 없이 전화를 거신다는게 문제. 

호주와 한국 시간이 2시간 차이라서 한국에서 밤 10시에 전화를 거셔도 호주는 12시인데, 시도때도 없이 전화벨이 울려서
깜빡하고 전화벨소리를 줄여놓지 않을 때는 우리집 고양이까지 깜짝 놀라 털이 곤두섰을 정도 ㅋㅋ 

특히 주말에 온가족이 저녁을 먹고 있는데 070 전화기가 울릴 때는 솔직히 꺼버리고 싶을 정도.. 

문자 수발신은 이제 껏 카톡으로 전화번호를 저장하여 고객님들께 문자를 드렸는데, 개통되면 한번 사용해봐야겠다. :)

제일 중요한 요금제 
나는 한국핸드폰은 베이직 기본요금으로 월 12200원 플러스 알파 정도 나가고 있다.  본인인증이나 여러가지 문자확인을 위해서라면 어쩔수 없이 나가야 하는 요금. 어쩌다 광고 전화를 받게 되거나 고객분과의 통화가 길어지면 로밍서비스이용료까지 붙게 되는데 통화는 별로 할일이 없고  문자가 자주 오고가긴 해야 했었다. 이러한 문제가 해결이 된다면야.. 아톡.. 기대되는데.?

일단은 베이직으로부터 시작을 해봐야겠다. 
070을 끊은지 한 4개월이 되니, 고객님들이 대부분 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급하신 분은 핸드폰 문자만 주셨어서, 
베이직요금제로 충전해가며 쓰다가 사용이 늘어나게 되면 그때는 프리미엄요금제로 바꿔봐야겠다. 

전화를 거는 방법은 국가번호 없이 그냥 건다..
070이랑 같은 원리다. 
해외에서도 아톡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나의 경우 휴대폰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가입할 수 있을것 같다. 

아 한국핸드폰도 내가 해외에 있을 경우 멀티미디어 메세지나, 장문의 메세지는 받아지지가 않는다. 단문문자만 가능해서 답답했는데, 
아톡도 마찬가지구나. 어쩔수 없이 장문의 메세지를 주고받아야 할때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야 할것 같다. 
나는 업무용 사업자로도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한국 휴대폰 앱으로 070번호를 사용하고, 200원만 더 추가하면 통화녹음, 방해금지모드도 가능하구나. 

070으로 바꾸고 모든 CS 전화번호를 이걸로 바꿔봐야겠다. 우선 이 또한 베이직 이용료로 시작해봐야겠다. 

으악 복잡해!

통화녹음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다가 뭐가 너무 많아 보여서 일단 스킵. 

이게 가장 메리트 있는 부분, 통화연결음과 시간대별 통화연결음 설정, 그리고 방해금지모드 설정이 가장 매력있는 부분이다. 

부재중으로 전화한 상대방에게 자동으로 문자를 발송..까진 필요 없을 듯 하다. 투머치 친절. 
게시판으로 대부분 소통이 가능해서 이정도까지는 굳이 할필요가 없을 듯 한데 알아만 놓자.

댓이즈 왓아이 원트 !!!! 아톡 화이팅 !!!
난 이렇게 꼼꼼하게 나의 궁금증이 해결되는 안내서를 보면 쾌감을 느낀다 ㅋㅋ

아톡 설치 방법 

이 수많은 기능중에 첫단계 아톡 설치. 해보자 

핸드폰으로 앱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라고 나온다. 

한국 핸드폰을 가지고 있어 인증하면 쉽지만, 만약 한국 핸드폰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여권과 여러가지 서류를 준비해서 아톡에 보내서 승인을 받아야 한다. 

여러가지 인증 후 회원가입이 완료된후

결제를 하고 나서부터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 결제부터 하였다. 

아까 봤던거랑 뭔가 좀 다른거 같은데, 통화연결음 미포함 기본료가 2200원 

일단 시범삼아 써보기 위해 기본료는 2개월만 결제를 해보았다.

그리고 몰랐는데 통화를 하려면기본료 이외에

충전금을 통해 발신 및 문자발송에 필요한 금액을 결제해놓아야 한다. 

그리고 070번호를 선택한다.

내가 원하는 번호는 가능하지 않아서

보여주는 번호에서 선택을 해서 결정했다. 

 

문자 발신과 전화 발신에는 충전금에서 돈이 나간다니,

만약 15분 통화하게 되면 900초인데 그러면 900원이네.

한달 10회 15분 통화하면 9000원이 나가고 문자에도 건당 20원,

차라리 발신용은 호주 통신사와, 문자는 카톡으로 쓰는게 낫고, 

수신만 070을 이용하고 기존대로 1588과 같은 관공서에서나 여기로 써야겠다. 

관공서는 기본 대기시간이 10분인데, 자주 한국과 발신통화를 해야 한다면 

 프리미엄으로 갈아타야 하는 듯 

기본료 2개월에  충전금 1만원 하니 GST 포함해서 총 15400원이다. 

 

결제를 하고나니, 드디어 아톡 앱에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일단 가장 먼저 방해금지 설정모드부터 해보았다. 

아직 번호를 아는 사람들은 없지만,

지금 바로 설정하지 않으면 언제 다시 설정할지 모르니 일단 설정! 

 

드디어 070이 개통되었다. 

이제 한국사업장이나 관공서 통화가 쉬워졌다. 

앞으로 어떻게 쓰여질지 기대가 되는구만! 

070 전화개통기 끝!